안녕하세요, 현재 대학에서 동아리로 미식축구와 수영을 하고 취미로 웨이트 트레이닝과 클린, 플라이오메트릭 종류의 운동도 병행하고 있는 22살 남학생입니다.
우연한 기회에 닥터이투에서 재활 관련 세미나를 듣게 되었는데, 거기서 운 좋게 닥터이투테라피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닥터이투테라피는 정말 신기하게도 현재 제가 아프거나 문제가 있는 부위, 심지어 과거에 다쳤던 부위까지도 찾아내어 저를 치료해주었습니다.
평소에 별 문제 없이 좋은 기능을 발휘하던 부위에서는 큰 느낌이 없거나 약간 시원한 느낌이 들었고, 평소 뻐근한 부위, 무리하거나 컨디션이 안 좋을 때 문제가 생기던 부위에서는 저릿저릿한 전기자극이 느껴졌습니다.
정말 신기한 건 그렇게 전기 자극을 계속 받다보니, 점차 느껴지는 자극이 줄었고 치료 후에 해당 부위를 움직여보니 움직임이 전보다 훨씬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이 들어 깜짝 놀랐습니다.
ROM이라든지, 힘, 기능적인 측면 모두에서 단시간에 좋아진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나 1~2주 전, 오른쪽 엄지손가락에 미세골절이 생겼는데 이 또한 치료 후에 통증이 많이 줄었고 줄어들었던 ROM이 원래 관절가동범위엔 미치지 못하지만, 어느정도 다시 확보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하고 강도 높은 운동으로 지난 몇 년 간 여러 정형외과들을 들락날락거린 저에게 있어서, 닥터이투테라피는 지금까지 받아본 어느 물리치료보다 효과가 확실하고 직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체외충격파보다 훨씬 상위호환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경험하고 치료를 받게 해주신 닥터이투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